과천시, 교통정보CCTV 43대 디지털 방식으로 전면 교체 완료

영상화질 5배 개선, 시민 교통 편의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비전21뉴스 | 입력 : 2019/01/31 [10:55]
    과천시 교통정보센터

[비전21뉴스] 과천시가 노후화된 교통정보센터 CCTV시스템을 개선하고, 아날로그 방식의 교통정보 CCTV 43대를 42만 화소의 아날로그 방식에서 200만 화소의 디지털 방식으로 교체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과천시가 시민의 교통편의 개선을 위해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6억 원을 확보해 추진한 것이다.

지난해 8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 이번 사업으로 고화질 HD카메라 CCTV가 도입돼 도로에서 발생하는 교통사고, 도로 위 공사, 자연재해 등 각종 사건, 사고 시에 보다 효과적이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지난 한 해 동안 과천시에서 교통사고 조사 및 범죄수사를 위해 과천경찰서에 CCTV 영상정보를 제공한 건수는 총 187건이며, 교통사고, 재난재해 등 도로 위 돌발 상황 발생에 따른 상황조치는 2,048건에 달한다. 이번 CCTV 교체로 도로 위에서 발생하는 사건, 사고와 관련해 보다 명확한 자료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교통정보 CCTV 개선으로 시민들의 교통 편의 증진은 물론이고, 보다 안전한 도시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