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토요 직장맘 출산 준비 교실 운영 큰 호응

모유수유, 신생아 관리 등 육아 정보 제공

비전21뉴스 | 입력 : 2019/03/11 [10:21]
    토요 직장맘 출산 준비 교실 교육 모습

[비전21뉴스] 구리시는 평일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맘들을 위해 지난 9일 임산부 및 남편을 대상으로 ‘토요 직장맘 부부 출산 준비 교실’을 운영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출산 준비 교실에서는 태교, 출산, 모유수유 방법, 남편의 역할, 원활한 출산을 위한 호흡법, 산전 체조 등 부부가 함께하는 육아의 중요성 등에 대한 이론과 실습 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이번 교육에서는 아기 인형을 이용한 신생아 목욕법, 올바른 모유수유 자세 잡기 등 남편과 함께하는 육아 교육도 진행됐다. 이를 통해 아빠도 당황하지 않고 아내와 함께 신생아를 돌볼 수 있도록 교육 과정을 준비해 참가한 예비 부모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편, 구리시보건소는 매월 임산부 출산 준비 교실, 모유수유 클리닉, 아기 마사지 교실, 산전 요가 등 다양한 모자 건강 교실 프로그램을 12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모자건강 교실에 참여하고자 하는 임산부 및 예비 부모는 구리시보건소 지역보건과에 전화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구리시보건소 최애경 소장은 “엄마와 아기기 모두 건강한 육아 특별 구리시를 만들기 위해 모자 건강 교실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