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2019년 운정보건지소 ‘순환운동교실’ 운영

비전21뉴스 | 입력 : 2019/03/14 [09:56]
    순환운동교실

[비전21뉴스] 파주시 운정보건지소는 비만, 만성질환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가 필요한 시민을 대상으로 3월부터 오는 5월까지 1분기 ‘순환운동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순환운동프로그램’은 적정 혈관나이를 유지·관리하기 위한 혈액순환 운동으로 서클형으로 배치된 웨이트 근력장비 6종 및 에어보드를 교대로 순환하며 운동을 함으로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관리하는 운동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순환운동을 위해 운동 강사가 개인별로 지도하는 1:1 맞춤형 운동과 30분 순환운동, 15분 스트레칭, 근력운동 등 다양한 그룹운동으로 운영과정이 향상됐다.

순환운동은 웨이트 근력장비와 에어보드의 안전한 사용법만 숙지한다면 특별한 지도 없이도 영상미디어를 시청하면서 주 2~3회 원하는 시간대 원하는 운동량만큼 자율적 실천이 가능하다. 현재 상시반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조영숙 파주시 운정보건지소장은 “순환운동프로그램은 3분기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많은 시민이 참여해 원하는 건강목표를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전문 강사와 함께하는 순환운동프로그램은 2개 반으로 오후 시간대에 편성해 운영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