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문산자유시장 ‘깔끔 음식업소 만들기’ 사업설명회 개최

안심하고 찾아가고 싶은 전통시장 만들기

비전21뉴스 | 입력 : 2019/03/14 [09:57]
    파주시는 지난 13일 문산 자유시장 식품취급업소를 대상으로 2019년 ‘깔끔음식업소 만들기’ 사업 설명회를 실시했다.

[비전21뉴스] 파주시는 지난 13일 문산 자유시장 식품취급업소를 대상으로 2019년 ‘깔끔음식업소 만들기’ 사업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는 열악한 시설환경과 영세성으로 위생수준이 낮은 전통시장내 식품취급업소의 조리장, 화장실 등 시설개선 지원을 통해 식품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안전한 먹거리 확보로 전통시장 활성화하고자 추진됐다.

전통시장 내 음식점 영업주 등 50여명이 참석해 사업 소개와 함께 식품위생교육과 식중독 예방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깔끔 음식업소 만들기 사업은 전통시장 내 음식점을 대상으로 전문 컨설팅업체를 선정해 음식점별 맞춤형 컨설팅 시행 후 조리장, 화장실 개보수, 장비 등 시설을 개선해 위생적인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공모사업에 선정되면 사업비는 경기도에서 전액 지원하며 사업비의 20%는 영업자가 부담하고 업소당 최대 200만원씩 지원될 예정이다. 2018년도에는 금촌전통시장 27개 음식업소를 대상으로 총 5천400만원의 위생시설개선 사업비를 지원해 안심하고 찾아갈 수 있는 전통시장으로 변모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전통시장 내 식품취급업소 영업자 및 종사자의 위생의식 제고와 위생적인 환경을 조성해 먹거리에 대한 안전성을 확보함으로써 시민들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건강한 전통시장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