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병무청, 수송사고 위기대응 연습실시

정서영기자 | 입력 : 2019/03/14 [18:32]

 

경인지방병무청(청장 김용무)은 3월 14일 동원훈련예비군 집단수송 안전사고를 대비한 위기대응 절차연습을 청사 내 회의실에서 수송회사 대표, 소방서, 경찰관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하였다.

 

 이번 연습은 집단수송 중에 일어날 수 있는 긴급 상황에 대비하여 심폐소생술 실습과 가상 응급상황에서 골든타임 내 응급처치 등을연습함으로써 동원입영확인관과 사회복무교육 인솔관의 위기대응 능력을향상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또한 단체수송 도중 발생 가능한 우발적 사고에 대비하여 2차 교통사고 등 대처 방법을 실습하여 실제 상황 발생 시긴급 대응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이밖에 집단수송 시에는 위치‧관제시스템을 운영하여 실시간 차량 위치 및주행속도 확인, 지정된 이동로 탈선 운행 여부 등을 확인하고, 관할 경찰서와 협조하여 차량운전자에 대한 사전 음주측정은 물론 수송 시 차량 안전관리관을 임명 졸음운전 및대열운행 감시 등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경인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반복적인 위기대응연습을 통해 만일의 사태에 즉각적이고도 현실성 있는 대응이 가능하도록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