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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360도 돔 영상관 상영기술 국산화를 선도한다

고양시 소프트웨어기업 ㈜포디비전, 360도 돔 영상관 운영 플랫폼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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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21뉴스) 고양시와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2020~21년 지역SW서비스사업화지원사업’을 통해 360도 돔 영상관 상영기술을 개발했다.

참여기업인 ㈜포디비전은 작년 360도 돔 영상 5편과 가상현실 돔 영상관 전용 운영 플랫폼을 개발했다.

영상관은 직경 12미터, 높이 7.5미터 규모로 동시에 15명 정도 관람이 가능하다.

한 편당 4분 분량의 영상은 고양시 설화인 효자 박태성, 로스트월드, 타임스페이스, 딥블루씨, 힐링마인드를 주제로 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했다.

코로나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지난 한 달간 실증한 결과, 관람객 230명의 만족도는 96점으로 상당히 높은 결과가 나왔다.

특히 국내 기술력만으로 돔 영상관을 구축해 비용을 절감하고 ‘가상현실 기술 기반의 360도 돔 영상관 상영 방법’과 ‘감압 방식의 돔 스크린 구축 방법’에 대한 특허를 출원하는 성과도 거뒀다.

작년 1차년도 사업을 통해 ㈜포디비전은 신규인력 6명을 채용하고 심천 하이테크 페어 온라인 전시회에 참가해 20개사 이상의 해외 바이어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돔 영상관을 활용해 가상·증강현실 콘텐츠 개발과 체험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자 교육부 진로체험 ‘꿈길’ 공인기관으로 승인도 받았다.

올해 2차년도에는 돔 영상관 콘텐츠 5편을 추가로 제작하고 혼합현실 기반의 고양시 관광 투어 앱을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돔 영상관과 관광 앱을 연동한 새로운 관광 서비스 플랫폼을 런칭해 코로나19로 집에만 있던 답답한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포디비전은 고양시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사업 종료 후 돔 영상관 또는 관광 앱을 1년간 무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본 사업을 통해 고양시가 360도 돔 영상관 상영기술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위축된 관광시장의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