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21뉴스) 평택시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3일에 지역의 홀로 사는 어르신 및 저소득 위기가정 15가구에 설맞이 명절 먹거리를 전달하는 ‘으라차차 원기충전데이’를 추진했다.
이 행사는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매년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가정에 명절 또는 계절에 따라 시기에 맞는 영양 먹거리를 전달하는 행사로 이번 행사는 위원들의 후원으로 추진했다.
이번에 전달한 먹거리에는 떡국떡, 사골국, 김, 만두, 과일 등으로 구성됐으며, 위원들이 대상자에게 직접 찾아가 전달하고 안부 확인 및 새해 인사를 전했다.
한만걸 위원장은 “위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재료로 맛있게 드시며, 몸과 마음에 온기를 더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진규 비전2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직접 온기를 전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하고 풍성한 설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5년 11월 구성 이후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 발굴에 적극 동참하고 있으며, 홀몸 어르신 생신상, 밑반찬 나눔, 복지 사각지대 홍보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통해 매년 복지 사각지대 가구를 대상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