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21뉴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4월 24일 군포·의왕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학교자율과제 업무 담당자 약 80여명을 대상으로‘2025 처음부터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 자율과제’연수를 실시 했다.
이번 연수는 실제 운영 사례 중심으로 학교 자율과제를 처음 운영하는 교사들이 단계별 실행, 예산의 효율적 활용 등의 이해를 높이며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교육청 학교자율과제 지원단으로 활동했던 도장초등학교 신선화 교사의 진행으로 ▲학교자율과제의 필요성 알아보기 ▲학교 자율과제를 통한 교육 1섹터 학교의 역할 제고 ▲ 학교의 자율역량을 높이는 학교자율과제 운영방법 ▲ 학교자율과제의 운영 절차 ▲ 진단-계획-실행-평가의 단계별 운영 유의점 등을 실제 학교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적용하고 종합적인 이해를 넓히는 연수로 진행됐다.
‘2025 처음부터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자율과제 역량강화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실제 운영 사례 중심의 연수가 진행되어 현장에서의 적용 방향성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는 소감을 전하며 사례 중심 연수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단계별 맞춤형 학교자율과제 역량강화 연수 및 네트워크의 적극적 운영을 통해 학교자율과제 지원방안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성정현 교육장은“학교자율과제는 학교가 스스로 교육력을 높이고 경기 미래교육을 실현하는 핵심적 기제”라고 했으며“공동선에 기반한 학교자율과제 운영으로 학교의 본질적 역할 제고와 이를 통한 학생의 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