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21뉴스)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시민의 정신건강 인식 제고와 접근성 강화를 위해 2025년 7월 7일부터 8월 4일까지, SNS를 활용한 ‘마음건강ZONE 방문 인증 및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홍보 사업은 정신건강복지법과 군포시 조례를 근거로 추진되며,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군포시 곳곳에 마련된 ‘마음건강ZONE’ 30개소 중 1곳을 방문해 사진을 촬영하고, 정신건강복지센터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구글 폼을 통해 사진을 인증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이 제공되며, 일상 속 정신건강 서비스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 편견은 줄이고, 접근성은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군포시보건소는 이번 이벤트 외에도 인스타그램, 시 홈페이지, 도서관 모니터 등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통해 적극적인 홍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김미경 군포시보건소장은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군포시 전역에서 정신건강 인식이 확산되고, 누구나 일상에서 정신건강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