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21뉴스) 고양특례시 행신4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21일 행신4동 직능단체 회원 40여 명이 모여 관내 독거 어르신 생활실태 전수조사 기간 가구 방문 시 전달할 후원물품을 꾸러미로 포장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행복꾸러미는 축협서정점, 배다골테마파크에서 후원한 한우사골 200팩과 행신4동 직능단체 회원들의 후원금으로 햇반, 두유, 과자류 등 총 9가지 품목을 구매해 【한우사골, 햇반 꾸러미 200개】와 【간식꾸러미 520개】로 준비됐다.
한편, 행신4동은 ‘고독사 없는 행복한 우리 동네 만들기’를 위해 관내 통장으로 구성된 똑똑돌봄단을 발대하고 고립 위험이 높은 중장년 1인 가구를 개별 방문, 생활실태를 확인하여 동 특화사업 연계를 통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지난 4월 3주간에 걸쳐 관내 70세 이상 독거어르신 727명의 생활실태를 전수조사했으며, 9월 22일부터 3주간 2차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전수조사는 10월 4일 노인의 날을 맞아 안부 확인 방문으로 진행되며 가족 연락처, 일상생활, 건강 상태, 주거환경, 희망지원서비스 등을 물으며 혼자 계시는 어르신의 말벗도 해 드리고 정성껏 준비한 행복꾸러미도 전달할 예정이다.
김수정 통장협의회장은 “여러 직능단체 회원들의 도움의 손길로 마련된 꾸러미를 어르신들께 잘 전달해 드리겠다.”라고 말했다.
정은숙 행신4동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모두들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어르신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담아 후원물품과 후원금을 지원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홀로 계신 어르신들의 안부가 여느 때보다 걱정되는 만큼 이번 조사를 통해 고독사 없는 마을공동체를 만들어 나가는 데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