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21뉴스) (재)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미디어센터는 지역 기반의 청년층 미디어아트 전문가 양성을 위해 '미디어아트 워크숍: 프로젝션 맵핑 ‘화성, 빛의 옷을 두르다’' 교육생을 모집한다.
경기도, 화성시, 경기콘텐츠진흥원, 화성시미디어센터 매칭 지원 사업으로 진행되는 ‘프로젝션 맵핑’은 정형화된 사각형 스크린을 벗어나 건물, 그 외의 피사체에 영상을 투영하는 미디어아트 퍼포먼스다.
이번 프로그램은 화성시 청년층 및 생활권역(직장, 학생 19~40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4월 10일부터 4월 23일까지 화성시미디어센터 홈페이지 공지란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교육생 선정 방법은 직무연관성,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등 다각적인 평가지표를 통해 선정된다.
프로젝션 맵핑 강의는 현업에서 활동하고 있는 미디어아트 최종천 작가가 주강사로 홍만석 PD가 보조강사로 교육을 맡았다. 교육은 5월 1일부터 5월 30일까지 주 2회, 총 10회 차 커리큘럼으로 구성됐으며, 최종 성과물은 시민 대상의 프로젝션 맵핑 시연회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후에는 교육생 커뮤니티 그룹 활동으로 화성시미디어센터와 함께 미디어아트 협업 등을 하게 된다.
화성시미디어센터 관계자는 “미디어 전문가 양성이라는 센터 설립 취지에 맞게 지역 청년층을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이번 프로그램 과정인 프로젝션 맵핑을 통해 빛나는 도시 화성시를 빛의 옷으로 입히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비전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