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대회는 초·중·고 학생 4∼6명이 팀을 이루어 주어진 과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도전정신을 기르고 협동심 등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현재 또는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갈등 상황이 과제로 주어지며 창의적인 표현활동과 과학기술 지식을 활용한 문제 해결을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창의력을 가진 학생을 선발하게 된다.
참가 신청은 5일부터 오는 4월 25일까지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이루어지며 서류심사를 통해 시·도 예선대회 참가팀을 선발하며, 오는 6월 9일 16개 시·도별로 예선대회를 거쳐 선발된 총 100팀이 전국 본선대회에 진출한다.
전국 본선대회는 오는 7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되며, 시상식은 본선대회가 끝나는 오는 7월 22일 대회 현장에서 시행예정으로, 본선대회가 개최되는 기간 중에는 다양한 발명 아이디어 전시 및 발명체험 프로그램 등을 함께 구성해 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즐길 수 있는 발명축제의 장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허청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융합적사고, 의사소통능력, 협동능력, 창의력 등 4차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핵심역량을 배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