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민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산림복지정책과 전국의 산림복지시설을 널리 알릴 블로그(누리방)기자단을 모집한다.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윤영균, 이하 진흥원)은 오는 21일까지누리 소통망(Social Network Service, SNS)을 통해 산림복지 정책과 시설을 소개할 ‘제2기 산림복지 블로그기자단’을 선발한다고11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정부 국정과제 및 공공기관 혁신과제인 ‘대국민 소통 확대’ 이행의 일환으로, 국민 눈높이에 맞는 산림복지정책 정보전달을위해 마련됐다.
모집인원은 20명 내외로, 산림복지 분야에 관심 있고 블로그(누리방)와누리 소통망(SNS)활동이 가능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청은 진흥원 누리집(홈페이지, www.fowi.or.kr)이나 블로그(blog.naver.com/k-fowi)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접수(k-fowi@fowi.or.kr)하면 된다.
산림복지 블로그기자단으로 선발되면 내달부터 오는 11월까지(9개월간) 진흥원 공식 블로그를 통해 산림복지 관련 소식을 공유·전파하거나 개원식 등 행사에 참여해 현장소식을 전달하는 역할을담당한다.
블로그기자단에게는 위촉장과 기자증이 수여되고, 소정의 원고료가지급된다. 또한 우수 활동자 포상과 산림복지시설 팸투어(사전답사여행)기회가 제공되는 등 산림복지 관련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윤영균 진흥원장은 “SNS가 일상생활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만큼 블로그기자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숲을 사랑하고 아끼는 국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진흥원은 다양하고 체계적인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국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 행복 추구에 기여하기 위해 ‘산림복지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난 2016년 4월 18일 설립된산림청산하 공공기관이다.
* 운영시설(11곳) : 사무처(대전), 국립산림치유원(경북 영주·예천), 국립횡성숲체원(강원 횡성),국립칠곡숲체원(경북 칠곡), 국립장성숲체원(전남 장성), 국립청도숲체원(산림교육센터, 경북청도),국립하늘숲추모원(경기 양평), 국립양평치유의숲(경기 양평), 국립대관령치유의숲(강원 강릉),국립대운산치유의숲(울산 울주), 파랑새유아숲체험원(세종 원수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