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21뉴스) 수원시 영통구는 지난 23일 경기도의회 영통구 지역 도의원들과의 간담회를 개최하여, 2025년 주요업무 및 현안사업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도의원들과 심도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영통구 지역 경기도의원들과 박사승 구청장 및 간부공무원 19명이 참석했다. 특히 ▲매탄지구 노후 어린이 공원 정비 ▲영통사공원 리모델링 추진 ▲혜령공원 맨발걷기 산책로 조성 ▲지성공원 게이트볼장 시설 개선 등 현안사항에 대한 향후 계획을 논의했다. 도의원들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구정 발전과 주민 불편해소를 위해 현장행정을 이어가는 영통구 전 직원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지역 주민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정책 및 예산에 반영하기 위한 준비를 다하겠다”고 참석 소감을 전했다. 박사승 구청장은 “바쁜 의정활동에도 불구하고 참석해 주신 의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의원님들께서 주신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주요 사업들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구정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전21뉴스) 수원kt위즈 야구단, 수원kt소닉붐을 운영하는 ㈜케이티스포츠가 수원시에서 사회공헌활동을 한층 강화하기로 했다. 수원시와 ㈜케이티스포츠는 23일 시청 상황실에서 ‘사회공헌활동 강화 협약’과 ‘수원시 e-스포츠 진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사회공헌활동 강화 협약에 따라 ㈜케이티스포츠는 후원금·물품지원사업, 유소년 선수 지원 사업, 취약계층 경기 관람 초청 등 사회공헌사업을 대폭 확대한다. ㈜케이티스포츠는 사회공헌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담 인력을 두고, 수원시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수원시 e-스포츠 진흥을 위한 협력도 강화하기로 했다. 수원시와 kt롤스터는 앞으로 수원시에서 e스포츠 대회가 개최되도록 노력하고, 지역 축제 등을 활용한 공동마케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준 수원시장, ㈜케이티스포츠 이호식 대표이사, 정명곤 경영기획총괄 최현준 단장, 강신혁 마케팅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이호식 대표이사는 “수원시민과 함께하며 시민에게 즐거움을 주는 수원kt위즈 야구단, 수원kt소닉붐이 되도록 더 노력하겠
(비전21뉴스) 수원시 권선구 권선1동에서는 지난 23일, 지역 내 부자(父子)가정을 위한‘사랑의 반찬나눔’행사를 가졌다. 끼니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부자(父子)가정을 돕기 위해 통장협의회 회원들의 자발적인 움직임으로 시작된 이 반찬 나눔은 매월 1회씩 4년째 지속되고 있으며, 이날 회원들은 설 명절을 맞아 떡국떡, 사골국물, 불고기, 햄계란말이 씨앗멸치볶음 등 풍성하게 준비하여 관내 부자가정 18가구에 전달했다. 이은태 권선1동 통장협의회장은 “내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정성스레 만든 만큼 드시는 분들도 맛있었으면 좋겠다. 오늘도 통장협의회 여러분 고생 많으셨다”라고 말했다. 최규희 권선1동장은 “한 번 잘 하는 것보다 꾸준하게 지속하는 것이 훨씬 어렵고, 그 어려운 일을 묵묵하게 해내는 통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오늘 만든 반찬 맛있게 드시고 을사년 새해에도 좋은 일들만 가득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비전21뉴스)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은 지난 23일, 민·관 합동으로 ‘2025 설맞이 일제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대청소는 통장협의회, 주민자치회 등 동 유관 단체원과 환경관리원, 동 직원 등 80여 명이 공원(빌라) 이면도로 담배꽁초 등을 중점 수거 및 1회용품 줄이기, 유용 생활폐자원 수거, 생활폐기물 배출 방법 등을 시민들에게 홍보했다. 이날 청소에 참가한 단체원은 “금곡동 주민으로서 설맞이 대청소에 참여하고 깨끗한 마을 가꾸기에 도움이 되어 보람을 느꼈다. 앞으로도 우리 마을 환경정비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변영호 금곡동장은 “이번 대청소에 참여해주신 단체원 및 주민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깨끗한 마을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전21뉴스) 수원시 권선구 세류1동은 지난 23일, 동민의 깨끗하고 쾌적한 설맞이 마을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설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설맞이 대청소는 세류1동 통장협의회를 비롯하여 담당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세류1동 일원의 각종 생활쓰레기 등을 수거했다. 안순자 세류1동장은 “민족대명절 설을 맞아, 쾌적한 마을 환경 조성을 위해 대청소에 동참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비전21뉴스) 수원시 권선구는 지난 23일, 권선구 지역 경기도의원을 초청하여 주요업무 및 현안 사항을 공유하고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구청 간부공무원을 비롯하여, 황대호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장한별 교육행정위원회 부위원장 등 서수원지역 도의원이 참석했으며, 2025년 구정현안과 주요사업을 공유하고 구정발전을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참석자들은 특별조정교부금 사업으로 추진중인 ▲ 입북동 행정복지센터 시설개선 ▲ 고색 지하차도 정비 ▲ 호매실 어린이 보호구역 정비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27개 주요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김종석 권선구청장은 “권선구 지역 도의원님들의 지원 덕분에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추진할 수 있었다. 오늘 주신 소중한 의견은 구정에 적극 반영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권선구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황대호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은 “이번 간담회는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서수원 지역의 잠재력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도의회에서도 권선구의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
(비전21뉴스) 수원특례시 팔달구 화서2동은 지난 22일, 설 명절을 맞이하여 나눔의 선을 실천하고, 서로가 서로를 돌아보아 소외된 이웃이 없는 따뜻한 돌봄마을을 조성하고자 설 명절 사랑나눔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전달식은 “Love is all”이라는 슬로건 아래 화서2동 단체협의회를 비롯하여 세한교회, ㈜한미엔텍, 명진당약국, 오성환경 등 관내 기관·단체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보탰다. 명절 사랑나눔 후원 모집에는 백미, 라면, 현금 및 상품권 등 다양한 후원 물품이 모집됐다. 특히 이번 설 명절에는 각 단체별로 수원쌀 정다미를 기부하여 수원 농가를 살리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1석 2조의 기부활동을 실천했다. 후원 물품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가구 300세대에 전달할 예정이다. 양순옥 화서2동 주민자치회장은 “우리 주변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길 바라며, 모두가 행복한 설 명절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허두경 화서2동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으로 나눔을 실천 해주신 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비전21뉴스) 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22일 홀몸 어르신들을 모시고 관내 식당에서 함께 식사를 하며 안부 확인을 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식사에 참여한 최OO 어르신은 “항상 집에 혼자 있어 외로울 때가 많은데 비슷한 연령대의 이웃들과 식사를 하니 삶의 활력소가 된다. 자주 이런 자리가 있어 즐거운 시간을 가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순화 지동장은 “어르신들을 모시고 따뜻한 식사 자리를 제공 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님과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보람되고 뜻깊은 자리가 됐다. 앞으로도 어르신들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23년 수립된 지동의 마을복지계획 사업 “다 같이 어깨동무”는 분기별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명과 지동의 어르신 3명이 만남을 가지며 식사를 함께하는 사업이다. 홀몸 어르신들의 안부 확인 및 지역 주민들과 긴밀한 유대관계로 정서적 안정감을 형성하고 있다.
(비전21뉴스) 팔달구 지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21일, 동 직원 6명과 통장협의회 30명이 참여하여, 설맞이 일제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대청소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연휴기간동안 주민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게 생활폐기물을 정리하고 가로변에 있는 쓰레기를 주워 쾌적한 환경을 만들었다. 유지현 지동 통장협의회장은 “이번 대청소를 통해 쾌적한 우리 동네를 만드는데 조금이나마 기여한것 같아 뿌듯함을 느낀다.”며 소감을 전했다. 정순화 지동장은 “명절을 앞두고 모두가 함께 마음을 모아 깨끗한 동네를 만드는 데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표하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과 함께 쾌적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지동 행정복지센터는 이번 대청소 외에도 지속적으로 지역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비전21뉴스)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은 지난 20일, 21일 이틀에 걸쳐 설을 맞이하여 관내 13개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과 새해 인사 및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박선영 인계동장은 경로당마다 귤 한 박스를 전해드리면서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고 어르신들의 불편 사항이 없는지 꼼꼼하게 살피며 현장의 의견을 청취했고 동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해 줄 것을 당부드리는 등 서로 덕담을 나누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경로당 어르신들은 “바쁘신 와중에도 동에서 경로당에 방문하여 세심하게 살펴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해 애써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선영 인계동장은 “우리동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