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 정 : 2017. 9.30 ~ 11.4 ( 매주 토요일, 총5회 / 10.7일 휴강)
☆ 대 상
- A반 : 초등 1~3학년 / 20명 [10:00~12:00]
- B반 : 초등 4~6학년 / 20명 [13:00~15:00]
※ 마지막 5회 수업은 부모님 참여 수업
☆ 장 소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4층 세미나실
☆ 접 수 : 2017. 8. 20(수) 09:00 부터 홈페이지 선착순
※ 차상위계층 우선접수(전화문의)
☆ 문 의 : 어린이자료실 ☎ 02-3413-4830
* 취소시 홈페이지에서 취소 신청 또는 어린이자료실로 연락바랍니다.
* 5회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어린이만 참여 가능
* 참여시, 보호자 동의서 ·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 동의서 작성 필수(1회차 수업시 서류 배포)
*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
『연극으로 읽는 동화』는 초등학생 학년별 수준에 맞는 동화를
몸으로 표현하는 연극놀이 활동입니다.
2017년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연극으로 읽는 동화」
연극으로 읽는 동화(A)
대상 : 초등학교 1~3학년 (20명) 시간 : 10:00 ~ 12:00 강사 : 박지혜, 안영주, 이향은(연극놀이강사) 소목표 : 몸을 사리지 않는 이야기 탐험단이 되어 온몸으로 책을 읽고 상상하며 이야기 찾기
|
|||
|
|
활동제목 |
내용 |
1 |
신나는 몸, 편안한 마음 |
* 친구들과 함께 하는 얼음 땡. * 온 몸으로 인사하기. * 우리의 이야기를 맞춰보세요. |
|
2 |
머리부터 발끝까지 표현하기 |
* 신입 탐험단 훈련. * 무궁화 꽃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몸으로 표현하기. * 막대기가 무엇을 변신할 수 있을까? * (아기돼지 삼형제, 콩쥐팥쥐 등의 이야기의 한 부분이 적혀있는) 이야기카드의 내용을 천, 막대를 이용해 표현하기. |
|
3 |
나에게 재주(슈퍼파워)가 생긴다면!? |
* 재주 많은 다섯 친구. * 첫 번째 이야기 발굴하기. * 각 친구들의 초능력을 연극으로 표현한다. * 연극 속에서 친구들이 가진 초능력을 통해 갈등을 해결해본다. |
|
4 |
어디든 갈 수 있는 마법침대 |
* 마법침대 (존 버닝햄) * 두 번째 이야기 발굴하기. * 가고 싶은 곳이 있다면? * 마법침대를 타고 연극적 표현을 통해 우리가 가고 싶은 곳들을 가보며, 우리의 몸으로 움직이는 그림책 만들기. |
|
5 |
어제는 이상한 금요일. |
* 이상한 화요일 (데이비드 위즈너) * 이야기 속 이야기 찾기. * 소문 공유하기 ; 각 집마다 발견되는 이상한 흔적들. * 모둠으로 나누어 어젯밤에 일어난 일 연극으로 만들기 |
2017년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연극으로 읽는 동화」
연극으로 읽는 동화(B)
대상 : 초등학교 4~6학년 (20명) 시간 : 13:00 ~ 15:00 강사 : 박지혜, 안영주, 이향은(연극놀이강사) 소목표 : 연극적인 표현과 이야기의 상징을 통해 스스로 갈등을 풀어가는 경험을 해본다
|
|||
|
|
활동제목 |
내용 |
1 |
신나는 몸, 편안한 마음 |
* 친구들과 함께 하는 얼음 땡. * 온 몸으로 인사하기. * 우리의 이야기를 맞춰보세요. |
|
2 |
머리부터 발끝까지 표현하기 |
* 무궁화 꽃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몸으로 표현하기. * 막대기가 무엇을 변신할 수 있을까? * 이야기카드의 내용을 천, 막대를 이용해 표현하기. |
|
3 |
마녀나라 입성기 |
* 마녀를 잡아라 (로알드 달) * 교실공간을 마녀나라로 변신시키기. * 내가 마녀라면 어떤 마법을 갖고 싶은가? - 마법 만들기 * 왜 인간을 쥐로 만들었을까? |
|
4 |
내 마음이 작아졌어요. |
* 마법의 설탕 2조각 (미하엘 엔데) * 사람의 마음을 들여다볼 수 있는 수련자 되기. * 아이의 집 꾸미기. * 아이의 진짜 속마음 들여다보기. * 아이에게 해주고 싶은 말 전하기. |
|
5 |
어제는 이상한 금요일. |
* 이상한 화요일 (데이비드 위즈너) * 소문 공유하기 ; 각 집마다 발견되는 이상한 흔적들. * 모둠으로 나누어 어젯밤에 일어난 일 연극으로 만들기 |
☺프로그램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