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21뉴스) 시흥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고일웅, 공공위원장 임병택)는 지난 29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 복지 아카데미 5회기’를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똑똑 도서관’ 김승수 관장의 지도하에 지역의 다양한 문제 분석과 타 지자체의 유사 사례를 공유하는 워크숍 형식으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각자의 지역에서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논의하고, 효과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그룹별로 토론을 통해 효과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이를 통해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의 중요성을 재확인하는 뜻깊은 시간이 형성됐다.
고일웅 민간위원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지역의 문제를 깊이 이해하고, 해결 방안을 스스로 찾아보는 기회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실질적인 해결책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동 복지 아카데미’는 올해 총 5회기를 통해 지역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며, 지역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탐구했다.
시흥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5회기 교육의 만족도 결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더욱 알차고 실질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