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21뉴스) 의왕도시공사는 지난 27일 여성이 행복하고 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임파워먼트 여성 리더 양성 및 역량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사 중간관리자 여성 직원 및 팀·처장을 대상으로 ▲여성 리더십의 필요성과 중요성 ▲조직을 이끄는 핵심역량 ▲관계적 소통법 ▲시대 흐름에 맞춘 리더십 트렌드 등을 주제로 심도 있는 강의를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여성 리더십이 조직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과 실질적인 적용 방안에 큰 공감을 표했으며, 강의 후 진행된 질의응답과 토론을 통해 리더로서의 자신감을 다지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인사노무팀 교육 담당 이혜정 대리는 “오늘 교육을 통해 여성 리더로서의 역할과 책임감을 다시 한번 느꼈다”며 “특히 시대 흐름에 맞춘 리더십 트렌드에 대한 강의가 인상 깊었는데,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어떻게 대응해야 할 지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의왕도시공사 노성화 사장은 “이번 교육은 여성 관리자 확대와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여성 리더들이 조직 내에서 핵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여성 리더십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여성친화적 기업환경 조성에 앞장서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의왕도시공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여성 리더들이 조직 내에서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이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균형 인사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