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21뉴스)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9일, 교육강사봉사단(자원봉사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자원봉사 교육운영사업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교육강사봉사단은 고양시민들이 자원봉사의 의미를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학교, 기업, 기관 등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기초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원봉사의 가치를 지역사회에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하고 있다.
교육강사봉사단은 2024년 한 해 총 261회의 기초교육을 진행했으며, 6,840명의 고양시민이 교육에 참여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날 봉사단은 올 한 해의 성과를 발표하고 교육활동 현장에서 수고한 봉사자들 서로를 격려했다. 또한 우수 활동 강사를 시상하고 2025년을 이끌어갈 새로운 임원을 선출하며 향후 활동 계획을 논의했다.
강정원 사무국장은 “올 한 해 교육강사봉사단의 헌신과 노력으로 많은 시민들이 자원봉사의 가치를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교육강사단이 자원봉사 문화 확산의 주역으로서 고양특례시를 더욱 따뜻하고 행복한 도시로 만드는 큰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 지원 활동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나눔과 참여의 가치를 실현하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