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21뉴스)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이영봉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2)은 지난 10일 경기AI캠퍼스 구축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는 정담회를 개최했다.하고, “경기AI캠퍼스(북부)를 의정부시에 유치해 에 기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담회를 개최한 이영봉 의원은 “경기AI캠퍼스(북부) 구축사업은 경기북부의 AI산업 활성화와 AI 정보격차를 해소하는 중요한 사업인 만큼 최적의 입지를 선정하여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의정부시는 대학과 미군공여지가 위치하고 있으며, 경기도 북부청사가 자리하고 있는 경기 북부의 중심지로, GTX-C노선 개통 예정으로 교통 여건이 더욱 개선될 예정인 만큼 경기AI캠퍼스를 구축하기에 최적의 장소”라고 강조하며, 경기도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정담회에 참석한 경기도 AI산업육성과 관계자는 의정부시를 포함한 경기북부 4개 기초자치단체가 경기AI캠퍼스 구축사업에 참여 의사를 밝혔으며, 향후 외부 전문가를 평가위원으로 구성해 양질의 생성형 AI 활용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오는 10월에 AI 북부캠퍼스를 개소할 예정이라고 했다.
이영봉 의원은 “경기도 의원으로서 앞으로도 경기북부의 AI산업 발전과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경기AI캠퍼스(북부) 유치를 위한 지원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