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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주시, 경찰 합동 특이민원 대응 훈련 실시

 

(비전21뉴스) 남양주시는 6일 시청 종합민원실에서 남양주경찰서와 합동으로 특이민원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경찰과 협력해 민원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민원 담당 공무원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은 △상급자의 신속한 개입 △폭언·폭행 발생 시 웨어러블 캠을 활용한녹음·녹화 △112 상황실과 연계된 비상벨 호출 △안전요원의 민원인 제지 △피해 공무원 보호 및 경찰 인계 등 특이민원 응대 매뉴얼에 따라 진행됐다.

 

특히, 담당 공무원들은 즉각적인 민원 대응을 위해 실제 상황을 가정한 모의 훈련을 통해 대응 절차를 숙달했다.

 

시는 이번 훈련을 시작으로 오는 4월까지 16개 읍·면·동 민원실에서도 비상대응 전담팀을 구성해 경찰과 함께 특이민원 대응 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읍·면·동 민원실에서도 위기 상황에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할 방침이다.

 

아울러, 시는 안전한 민원실 환경 조성을 위해 △남양주시 특이민원 대응 매뉴얼 제작·배포 △행정전화 자동 녹음 시스템 운영 △휴대용 보호장비 확충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선미 민원담당관은 “민원실은 시민과 공무원이 소통하는 공간인 만큼, 안전한 환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경찰과의 협력을 강화해 특이민원 대응 시스템을 더욱 체계적으로 정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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