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21뉴스) 고양시청소년재단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2025년 고양시 청소년동아리 활동지원사업’에 참가할 동아리를 4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동아리 활동지원사업은 전인적 성장 강화를 목적으로 경기도와 고양시의 보조금을 통해 성사청소년문화의집에서 총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창의력, 리더십, 책임감 향상과 진로탐색을 지원한다.
사업에는 고양시 청소년(9~24세) 10인 내외로 구성된 동아리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총 40개 동아리를 선정해 활동비를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활동비는 동아리 운영에 필요한 임차비, 물품 구입비. 식비 등 필요한 경비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청소년들이 다양한 동아리와 교류할 수 있도록 동아리 연합활동과 한 해 동안의 활동 성과를 지역사회에 공유하는 성과공유 발표회를 지원하며 청소년 동아리 활동에 활기를 더할 계획이다.
성사청소년문화의집 박차용센터장은 “청소년동아리 활동지원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동아리 간 협력으로 창의적 성과를 나누는 장을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청소년동아리 활동지원사업은 이메일로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성사청소년문화의집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