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21뉴스) 남양주시는 퇴계원읍사무소가 혼인·출생·전입 등으로 읍사무소를 방문하는 주민들이 특별한 순간을 기념할 수 있도록 민원실 내 포토존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일 밝혔다.
포토존은 ‘지금 이순간 행복’이라는 테마로 구성됐으며, 은은한 조명과 화사한 꽃 장식이 어우러진 산뜻한 화이트 톤 배경으로 꾸며져 있어 누구나 편안하게 촬영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내부에는 ‘우리 아이 잘 키울게요’ , ‘연애 끝 결혼시작’ 등 가족 축하 메시지가 담긴 팻말과 화관 등 촬영 소품이 준비돼 있으며, 민원인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특히, 혼인신고와 출생신고를 하는 주민에게는 공무원이 직접 폴라로이드 사진기로 기념사진을 촬영해주고 즉석 인화서비스도 제공한다.
사진을 촬영한 한 민원인은 “혼인신고를 한 공간에서 바로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어서 정말 참신했다”며 “부부가 된 순간을 기록할 수 있는 가족사진을 받아 기쁘고, 감사드린다”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김혜정 퇴계원읍장은 “주민들이 행복한 순간을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작지만 특별한 이벤트 공간을 마련했다”며 “퇴계원의 새 가족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열린 주민공간을 많은 분들이 활용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