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21뉴스) 안양남초등학교는 6월 29일 학부모, 교육청 관계자, 경기도 교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학교 종합평가 수업공개 및 콘퍼런스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4년간(2019~2022년)의 혁신학교 운영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오전에는 학부모, 외부 교원들에게 창의적인 학년·학급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준비한 수업을 공개했고, 오후에는 이천시 교육협력지원센터 최형규 센터장의 ‘혁신학교와 미래교육’ 강연과 혁신학교 관련 4개 주제로 분임 토의가 진행됐다.
수업 공개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교실 현장에서 학생들이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었다. 수업 공개 및 콘퍼런스를 통해 성과를 공유하고, 성찰해 지속 가능한 혁신학교 발전을 함께 만들어가고자 했다.
안양남초 학생 대표는 학교에 대해 “7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우리 학교 친구들은 서로 배려를 잘하고 선생님들은 칭찬을 많이 해주신다”고 말했다.
안양남초 학부모 대표는 “코로나19로 정상적인 학교 운영이 어려웠지만 학생, 교사, 학부모 모두 함께 하나가 되어 소통하며 어려움을 헤쳐 나가는 혁신적인 우리 학교에 고마움을 느꼈다”고 말했다.
안양남초는 올해로 12년차 혁신학교로 그동안의 소중한 경험을 바탕으로 민주적인 학교 분위기 속에서 교사의 전문성을 개발하고, 학생들의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지속해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