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21뉴스)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9월 28일, 2022년 하반기 지역직업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
본 협의체는 ‘경기도교육청 직업교육 활성화 조례’에 의거하여 진로·직업 탐구를 통한 지역 내 학생 스스로 진로 모색과 역량 개발을 위한 체계적 직업교육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구성된 안양과천 지역직업교육협의체이다.
협의회 위원은 경기도의회 김성수 의원, 김현석 의원, 안양시의회 최병일 의원, 과천시의회 우윤화 의원, 관내 6개 직업계고 교감, 안양․과천시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장, 유관기관, 관내·외 기업 관련 단체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하반기 협의회는 신임 위원들의 위촉과 상반기 협의 이후에 지원된 안양과천 직업교육지원 현황 보고 및 하반기 직업교육 지원 계획을 공유하며 안양과천교육지원청-지자체-학교가 공동직업교육플랫폼으로서 역할을 인식하고 정립하는 시간이었다.
특히 상반기 본 협의 이후, △직업계고 신설학과의 홍보, △맞춤형 교육과정 지원을 위한 MOU 체결, △관내 학생, 학부모, 중학교 3학년 담임교사의 눈높이에 맞는 직업계고 이해를 위한 징검다리진로체험교실, △학과체험교실, △찾아가는 입학설명회, △찾아오는 직업계고 방문프로그램, △미래진로교육과정 콘서트를 개최해 안양시 직업계고의 인식 개선을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하반기 안양시, 안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 안양과천상공회의소와 연계하여 시단위로는 처음으로 안양시 직업계고 학생을 위한 취업박람회를 개최해 고졸취업과 관련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학생들 체험중심의 창업진로역량 함양을 위한 안양과천 창업인큐베이팅 지원사업을 통해 청소년 창업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한 첫발을 내딛으며 안양과천 창업생태계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