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21뉴스)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과천시와 함께 '2022 과천미래교육협력지구 성과나눔 발표회'를 12월 28일(수) 과천시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했다.
과천미래교육협력지구는 지역 교육자치 강화, 학교-지역 연계 교육과정 다양화 및 교육격차 해소, 인성과 역량을 갖춘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과천시가 협약으로 지정한 지역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관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신계용 과천시장, 김진웅 과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하여 과천 초․중․고 학교장, 학생, 학부모, 교사 및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성과나눔 발표회는 2022년 과천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학교와 지역교육기관의 교육활동 사례와 성과를 공유하고 학생, 학부모, 교사의 긍정 경험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교육으로 만나는 세상, 꿈을 그리는 교육'이란 주제로 관문초등학교, 과천중학교, 과천고등학교, 과천시청소년수련관의 교육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이어서 과천초등학교 김송희 학부모, 과천문원중학교 이서은 학생, 과천여자고등학교 성원연 교사가 한 해 동안의 성장에 대해 이야기했다.
또한, 과천문원중학교 댄스 동아리의 축하공연과 함께 2022년 과천미래교육협력지구 만족도 조사 결과와 지난 10월에 개최된 과천미래교육포럼 주요 의견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김경관 교육장은 “학교와 과천시와의 교육적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과천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새로운 미래교육으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