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21뉴스) (사)오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경용)는 지난 22일 오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오산시 고현동에 소재한 오산다원의료소비자생활협동조합 참조은의원·참조은치과(이사장 박규완)와 오산시 자원봉사자 건강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오산시 자원봉사자들의 건강 보호와 질병 예방을 도모하고, 자원봉사의 가치를 사회에 공유함으로써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며 기관 간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참조은의원·참조은치과는 오산시자원봉사자들의 건강을 위해 병원 이용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으며, 양 기관은 자원봉사자들의 건강을 위해 유기적이고 지속적인 협력을 함께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참조은의원·참조은치과 박규완 이사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마음으로 지역주민들을 위해 큰 가치를 실현하시는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도움이 되도록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이경용 오산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자원봉사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며 감사하고, 상호 협력체계를 강화하여 나아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오산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활동 기본법에 따라 설립된 법정 기관으로, 봉사단체 지원·수요처 관리·봉사프로그램 보급 및 지원 등의 사업을 수행할 뿐 아니라, 자원봉사자 격려 및 자긍심 고취, 참여 확산을 위하여 인센티브 제공 및 다양한 협력 기관과 유기적 협조체계를 구축·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