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21뉴스)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유근식 의원(더민주, 광명4)이 지난 31일 광명지역 교육환경개선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광명교육지원청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유근식 의원은 적극적인 교육환경개선을 통한 광명교육 발전에 기여했는데, 특히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직업교육 활성화에 크게 공헌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올해 초 특성화고 졸업생들의 실효성 있는 취업 연계를 위하여 교육지원청과 특성화고, 산업체 간 ‘고졸 취업지원시스템 구축 업무협약’을 중재하고, 4차 산업의 핵심기술로 부상하고 있는 드론 교육의 전문적인 운영을 위해 경기항공고와 한국드론활용협회 간 MOU 체결을 이끌어 직업교육의 전문화와 내실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광명교육지원청 김광옥 교육장은 “유근식 의원께서는 교육행정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시며 헌신적인 봉사와 열정으로 광명교육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해주셨다”며, “이에 광명교육가족 모두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해 드리게 됐다”고 밝혔다.
유근식 의원은 “진로·직업교육은 학생들이 원하는 직업능력을 개발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수준 높은 교육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아이들의 꿈과 미래를 지원하고자 지방의원으로서 나름의 노력을 해온 것이 미약하나마 도움이 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필요로 하고 도움이 될 수 있는 일들을 꾸준히 발굴하고 개선해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