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21뉴스) 여주 경기관광고등학교는 2023년 5월 23일 교내 '제12회 관광 요리 뽐내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열두 번째 운영되는 상기 행사는 1인 가구가 증가하는 추세에 맞게 ' 1인 가구를 위한 한정식 상차림 '을 주제로 관광외식조리과 학생들뿐만 아니라 전 학과(관광외식경영과, 관광외국어과, 관광경영과, 카페베이커리과, 호텔조리과)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자신의 요리 실력을 유감없이 뽐냈다.
지난 10일 예선 과정을 통해 10팀(총 20명)을 선발했고, 선발된 학생들은 팀별로 주제에 부합하는 창의적이고 특색있는 메뉴를 개발하기 위해 고민했으며, 그 결과 행사 당일 ▲제주 해산물을 활용한 전복 톳 밥, ▲재래식 순두부를 이용한 계란국, ▲부들 어묵을 활용한 3색 전, ▲젓갈을 활용한 전통 한식 볶음밥, ▲수비드 기법을 활용한 영양 갈비찜 등 다양한 창작 메뉴들을 선보일 수 있었다.
행사에 출전한 한 학생은 “요리 뽐내기 행사를 통해 요리사로서의 직업의식을 느낄 수 있었고, 메뉴 개발의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는 자신의 소회를 밝혔다.
한편 경기관광고등학교는 학생들이 다양한 희망 진로를 실현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하고 있고, 오는 2학기에는 ' 제3회 관광 제과 뽐내기 행사 '를 기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