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21뉴스) 고양특례시는 지난 23일 고양시 공직자를 대상으로 고양시 문예회관에서 '영화속에서 나를 찾는 여행'이란 주제로 2024년 고양시 공직자 민원응대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민원응대마인드 함양을 위해 영화를 함께 감상하며 영화 속 내용을 스토리텔링한 교육방식으로 공직자 185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받았다.
이날 교육은 다수의 공공기관에서 공무원 역량강화 및 특이민원 교육 강의로 활동 중인 전명수 강사가 진행했다.
영화 아이 필 프리티를 통해 자존감과 회복탄력성을, 영화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을 통해 공직자로서의 마음가짐과 책임감 등을 생각해보고 민원응대를 하는 나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최근 늘어나는 특이민원에 대응하기 위한 응대 방법을 강의하여 실무에 필요한 특이민원 대응 방향을 제시해 주었다.
시는 앞으로도 직원들의 업무 능력강화를 위한 직무교육과 민원응대 공무원 보호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 등 민원응대 종합평가를 실시해 연말에는 우수부서에 포상금도 지급하고 미진한 부분은 개선해 민원서비스 품질 개선에 노력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민원응대 교육을 실시해 민원업무담당자 보호와 더불어 시민이 편리하고 만족하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