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공개 토론회로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제도 마련한다

전 직원 누구나 참여 가능한 토론회로 인사제도 개선방안 모색

비전21뉴스 | 입력 : 2019/01/29 [10:29]
    화성시

[비전21뉴스] 화성시가 신뢰받는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인사제도’ 전면 개편에 나섰다.

앞서 서철모 화성시장은 올 초 신년사를 통해 “공정한 인사가 이뤄지지 않는다면 서로를 신뢰할 수 없고, 협력할 수도 없다”며, 인사제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에 시는 인사제도에 대한 직원들의 불신을 불식시키고 개인의 역량 및 성과가 제대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한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제도를 마련하기로 했다.

우선 내달 중으로 공무원 노조의 추천 및 인사제도에 관심 있는 직원을 공개모집해 30명 내외로 ‘인사제도 개선 TF팀’을 구성할 계획이다.

또한 직원 누구라도 참여가 가능한 공개 자유토론회를 매달 개최하고 오는 9월 공청회와 설문조사 등으로 충분한 의견수렴을 거친 개선안을 도출할 방침이다.

세부적으로는 합리적이고 예측 가능한 승진임용기준, 성과에 기반한 평가시스템 및 다면평가 방안, 선택과 기회가 보장되는 전보기준 및 보직관리 방안, 포상제도 등 인사제도 전반이 다뤄질 예정이다.

서 시장은 “공직자가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이야 말로 시민들의 시정 만족도를 높이는 일”이라며,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오는 10월까지 개선안을 마련하고 적극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