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립도서관, "시민문화교실" 수강생 모집

비전21뉴스 | 입력 : 2019/02/11 [10:40]
    이천시

[비전21뉴스] 이천시립도서관은 시민의 정서함양과 여가선용을 위해 "시민문화교실"을 오는 3월 5일부터 5월 23일까지 운영한다.

시민들에게 평생학습 및 문화 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강좌로 구성하였으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주간과 야간시간대로 나누어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시민문화교실은 3강좌로 구성됐다.

첫 번째, 독서토론 입문 과정으로 독서토론 및 자녀독서지도에 관심 있는 성인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다. 관련분야 전문가와 함께 선정된 도서를 읽고 직접 토론해 보는 실습을 통해 독서토론기법을 배울 수 있는 과정이다.

두 번째, 한국사 강좌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대비 할 수 있는 과정이다. 한국사를 단순암기식이 아닌 폭 넓은 시각으로 접근해 역사이해의 지평을 넓힐 수 있는 과정으로, 역사 강의분야 전문가이자 관련도서 저자의 강의로 이루어진다. 자녀 역사논술지도에 관심 있는 학부모, 역사에 관심 있는 일반인,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준비 및 공무원시험 또는 관련 분야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직장인 및 수험생을 위해, 야간시간에 운영된다.

세 번째, 영어독서지도사 양성과정은 영어독서지도에 관심 있는 학부모, 강사 등을 대상으로 관련분야 자격과정으로 진행된다.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집중과정으로 진행되며, 수강률 80% 이상인 수강자는 ‘영어독서지도사 민간자격증’ 3급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강좌신청은 각 강좌별로 신청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강좌는 종합문화공간인 도서관에서 시민들이 분야별 전문가의 강좌 수강을 통해 여가를 선용하고, 다양한 문화활동 및 자아실현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이천시립도서관"시민문화교실" 수강희망자는 2월 20일부터 이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할 수 있다. 각 과정별 30명 선착순 모집이며, 수업료는 무료이다. 수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시립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